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 AMEX Platinum

category 미국생활/일상 꿀팁 2020. 10. 26. 05:36

AMEX Platinum 카드 만들기 링크:  클릭!

미국에서 군인으로 근무하다 보면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데 그 중 혜택 중 하나인 American Express Card 사의 Platinum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한다. 우선 순서는 개인적으로 큰 혜택이라고 느끼는 순서대로 나열했다.

아래에 나열된 여러 혜택을 따져보고 일반인의 경우라도 연회비 $550보다 혜택이 많다고 생각된다면 주저 없이 카드 만들고 혜택 이용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자!!! (일반인의 경우라도 첫해 $550 연회비 무료.)

1. $550에 달하는 AMEX Platinum 카드의 연회비가 Active Duty 기간 중에는 무료.

미군 Active Duty로 근무 중이라면 카드 신청 시 입력한 Social Security Number를 통해서 자동으로 이 서비스가 신청되어 연회비가 신청되지 않는다. 다만 간혹 전산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전화해서 재확인해 보길 추천한다.

2. 우버 매달 $15불씩 크레딧. (Uber Credit $15/month)

월초마다 제공되고 월말까지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멸한다.

우버 앱에서 지불수단, payment에서 단순히 아멕스 카드를 아래와 같이 등록만 하면 매달 $15불 12월에는 $20불이 들어오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3. 공항에서의 라운지 무료이용.

아멕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빨간 사격형 부분으로 들어가서 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은 Priority Select라는 카드를 발급해준다. 이걸로 세계 여러 공항에 있는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입장료 $30불 정도로 라운지 내에서 제공하는 스낵 및 음료, 술, 간단한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동행자(친구, 가족) 2명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이 있고 본인 외에는 추가로 $30불 정도 요구하는 라운지도 있다. 여행 계획에서 미리 라운지를 찾아보고 사용 전에 동승자에게 요금을 추가 부가하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4. 항공사 이용 시 예상치 못한 발생 금액 $200까지 보상. $200 Airline Fee Credit.

우선 항공사 이용 시 Ticket 요금 외로 Check-in 가방을 같이 결제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Airplane Ticket만 구매하고 현장에서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로 여러 추가 요금을 결제하면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항공사 이용 시 가방 당 50lb 또는 24kg 무게를 넘어서 공항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가방에서 제외한 난감한 경험을 해본 적 있을 것이다. 항공사에서 추가로 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 카드를 사용하면 몇 주 후에 그에 동일한 금액을 카드 월말 결제금액에서 제해준다. 우선, 이 카드는 아무 항공사나 적용되는 건 아니고 홈페이지에서 특정 항공사를 선택해야 한다. 아래 추가된 사진을 보면 본인은 곧 American Airline 항공사를 이용할 계획이어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놓았다. 그리고 항공사 변경은 전화 or 온라인으로는 1년에 1번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 찾아본 결과 비행기 내부에서 음식이나 음료 구매 시에도 적용 가능하다고 한다.

이 혜택은 광범위해서 사용 시 여러 경우가 존재하므로 본인에 적용 가능한 자세한 내용은 직접 찾아보길 바란다. 

5. 환불 안 받아줄 경우 AMEX에서 일 년에 $1000불까지 대신 환불.

요즘에 개인적으로는 월마트 아니면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환불 절차에 큰 불편함이 없으며 아직까지 사용해 본 적은 없다. 하지만 이러한 든든한 보험이 있기에 물건 구매 시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더 자주 사용할 것 같다.

만약에 아래 조건을 만족하고 환불을 거절당했다면 아멕스 홈페이지 접속해서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or 전화로 환불요청이 가능하다.

6. No Foreign Transaction Fees.

뭐 이건 요즘 대부분의 카드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라 특별한 건 없는데 또 없으면 뭔가 좀 아쉽다.

예전에 타르코프인가? VPN을 구매했나 외국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결제 후에 신용카드에 2% 가량의 Foreign Transaction Fee가 추가돼 잇던 걸 보고... -ㅅ-;;;

7. TSA Pass

공항에서 본인은 줄 서서 기다리는데 옆에 다른 사람들은 놀이공원에서 Fast Track같이 빠르게 지나가는 걸 보았을 것이다. 이 카드를 가지고 TSA나 Global Entry를 지원하게 되면 Application Fee를 면제받을 수 있다.

신청하는 건 어렵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하지만, 신청 후에 특정 장소에 가서 본인확인을 받아야지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음.

미국 출국+입국 시 TSA & CBP 모두 Self Check in and out 통과할 수 있다. TSA 줄 서서 1시간씩 기다리고 신발 벗고 pat-down, X-ray Scan 당하고, 가방 속에 김치통 꺼내고 신발 벗고 할 필요가 없어서 아멕스 플래티넘을 가지고 있고 해외 여행계획이라면 필히 가입하도록 추천.

8. Free Car Rental Membership

AVIS, HERTZ, National Car Rental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멤버쉽을 선택할 수 있다.
멥버쉽을 활용하면 렌터카 회사에서 여유가 된다면 때에 따라서 렌트비 할인도 이거나 예를 들어서 아반떼 빌렸는데 소나타로 빌려주는 등 한 등급 올려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9. Fine Hotel Resort

AMEX FHR 계열 리조트 투숙 시 자동으로 Room upgrade. (아멕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아래 사진에 있는 파란색 Search Hotel 버튼 누르고 호텔 찾아보면 됨.)
일반적으로 호텔이 오후 3시에 체크인이 가능하다면 플래티넘 카드로 예약 시 12시에 (점심시간) 입장가능. 그리고 오후 4시에 체크아웃 가능.  (Early Check in @ 12pm + Late Check out @ 4pm.)
추가로 Welcome Gift (지역 특상품) + 무료 아침 제공 2인.

 

10. 아멕스 골드카드 무료 이용 가능 (연회비 X)

플래티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골드카드가 가지고 있는 혜택을 친구나 가족 이름으로 등록 후에 연회비를($250) 내지 않고 골드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 이용 가능. (확실히 플래티넘보다는 혜택이 적긴 하다.)

11. DEPARTURE 여행잡지

Only Platinum & Centurion 회원에게만 매달 보내는 여행용 잡지. 인터넷으로 정보가 더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딱히 쓸모없음. 하지만 종이로 사진 보면서 여행지 선택하실 분 들은 무료 서비스이니 신청해도 좋을 듯하다.

링크: departures.com

그 외에 아멕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Benefit 란에 들어가면 여러 자잘한 혜택들이 많다.

혹시라도 이런 혜택을 놓치고 있다면 아래 링크 타고 어서어서 만들어 봅시다.  :D

 

REWARDS FOR YOU AND YOUR FRIEND

Enjoy the benefits of The Platinum Card®. Apply now. We can both get rewarded if you're approved.

www.americanexpress.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