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주 일요일마다 계좌 변경되는 점이 있으면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딱히 종목추천도 아니고 투자가 잘 되면 왜 예상이 맞았는지 틀렸을 경우는 왜 내 생각과 시장이 반대로 갔는지 확인하려고 한다.

로빈후드 주식계좌

현재 대부분의 금액이 담배와 대마초 주식 크로노스에 들어가 있다.

매출은 꾸준히 유지됨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계속 떨어지는 추세이다. 배당금은 Net income에 비례해서 지급되는데 영업이익에 영향이 없으므로 배당금 변화는 딱히 없다. 그럼에도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 상황이므로 담배회사들의 배당금이 8프로까지 치솟는 상황이 발생한다. 미국에서 흡연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흡연율 대비 주가가 이렇게 떨어지는 점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또한 크로노스에 큰 금액을 넣은 이유는 대부분의 주에서 대마초도 합법이 되었지만 아직 연방정부에서는 중립 또는 금지인 상황이다. 연방정부에서 대마초를 합법화시키게 되면 또 한 번의 파동이 올 거라 생각한다. 또한 만약에 민주당이 대권을 잡게 된다면 대마초 합법으로 세수 확대를 위해 더 많은 주들이 대마초를 합법화시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크로노스 관련 글

담배 회사 관련 글

로빈후드 옵션계좌

주식비중이 크로노스에 높은데 레버리지를 더 끌어올리고자 만기일이 오래 남은 외가 콜옵션을 매수했다.

(만기일 2021년 4월 16일) 

델타: 0.3938   외가격인 거 치고 델타가 높게 잡혀 있음.

세타: -0.0026  지금 핫한 종목이 아니고 시장에서 소외된 상태이고 만기가 많아서 시간 감소가 적게 일어남.

위불 주식계좌

추천을 통해서 무료로 받은 주식들도 있고 AT&T와 담배주들은 직접 매수함. 위불계좌는 세이빙 계좌 느낌으로 변동성 없고 배당주들로 천천히 모아갈 생각.

(매주마다 추가하긴 할 텐데 매주마다 특별한 변동은 없을 예정임.)

링크: UC우공 전체 계좌 기록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