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빈후드 주식계좌

이번 주는 정말 투자 경험 중에서 최악의 한 주였다.

로빈후드 옵션계좌

이번에 인텔의 엄청난 하락이 발생했다. 아무리 봐도 인텔 CPU와 AMD 실사용 시에 비교 대상이 아닌데 CPU 사용해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이번 AMD 시피유 대박이다!!! 이런 영상과 어그로에 낚이는 느낌이다. 주변에 AMD와 Intel 두 개 동시에 써본 사람 있다면 꼭 그분에게 직접 실사용 경험 물어보기를 바란다.

(AMD 하나만 쓰면서 AMD 좋다는 경험은 오래된 컴퓨터 쓰다가 당연히 새로운 CPU산걸로  성능 좋아지는 체감과 소유효과로 너무 편향된 정보가 나온다)

라이젠 시리즈의 성공에 대해서는 인정하는데 "인텔 CPU 왜 사세요?" 이런 영상 올리는 유튜버들 으휴......

그리고 1cm^2 안에 트랜지스터 개수를 봐야지 게이트 길이 (Gate length)만 보고와 AMD가 기술이 더 좋네! 이런 애들 제발 반도체 구조 한 번만 검색해봤으면 한다. (모르면서 Gate length가 트랜지스터 스펙 전부라고 받아들이는 어그로충들도 으휴....)

결론적으로는 인텔 CPU 시장 개인 PC 점유율 80%, 서버 시장 95% 굳건하게 지키는데 점유율 20%도 안 되는 AMD 시총이 인텔의 절반이다. (인텔 Market Cap: 180B, AMD Market Cap: 90B)

너무 저평가된 인텔이라고 생각 들어 다시 올 기회인가 생각 들어서 콜옵션으로 인생 베팅!

점유율 관련 링크: www.tomshardware.com/news/amd-vs-intel-highest-overall-x86-chip-market-share

 

위불 주식계좌

이번에 수익률 높은 주식들 정리하고 나름대로 저평가 됐다고 생각한 엑손모빌에 투자해보았다.

아무리 친환경 발전이 대세라고 하지만 아직 화석연료가 주 에너지원인 시대에 갑작스럽게 배터리 시대로 전환되는 건 어렵다고 본다. 그리고 비행기나 전투기의 제트엔진의 경우는 연료를 태워서 운행하는 게 가장 효율이 뛰어나다. 개인적으로는 전기 비행기 나오기까지는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고 예상된다. 해외배송이 많아지는 이 시대에 비행기를 사용해서 물류량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배터리 기술이 발전되었다고 그리고 태양광 발전이 주를 이룬다고 엑손모빌의 가치가 너무나 떨어진다고 예상된다.

링크: UC우공 전체 계좌 기록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