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C우공] 주식계좌 11월 셋째 주

category 경제 및 투자/주식 계좌 공개 2020. 11. 21. 12:52

링크: UC우공 전체 계좌 기록보기

로빈후드 주식계좌

언젠간 버블이 터진다는 감도 있고, 같이 투자를 하는 형님이 현재 숏배팅으로 매일 같이 손실 나는 걸 보면 아직은 "숏배팅 아니다"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친 듯이 상승하는 코로나 감염자 수와 점점 늘어나는 특정 회사들의 부채는 나중에 코로나가 종식되고 나도 코로나 이전 상태로 복구하는데 10년 이상이 걸리지 않을까 추측된다. 이런 상황이라면 주식가격은 당연히 반영되어야 함에도, IT 대장주 하드캐리로 그냥 쭈욱쭈욱 모든 종목이 올라간다.

미 연준에서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더 많은 돈 풀기 전에 한 번 하락 웨이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서 현재 모든 현물 주식을 대부분 정리한 상태이다.

로빈후드 옵션계좌

나스닥 너무 급격하게 상승하기도 했고 대선도 바이든이 됐으며, 현재 예전 상승세보다 주춤하는 게 단기 고점이라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만기가 일주일 남은 베어 콜 스프레드로 간식값 ($100) 나이쨔....

아래 스샷은 11월 27일 만기옵션 스샷으로 대체함.

우선 290콜을 매수(Buy)하고 295콜을 매도(Sell)했음. 확실히 네이키드 포지션이 아닌 스프레드라서 (최대 손실이 정해져 있음) 덕분에 두발 쭈욱 뻗고 잘 수 있었다. 특히나 가격변동 없거나 하락 시 모두 시간가치(Theta) 하락분을 먹을 수 있어서 굳굳. (양매도보다는 작다. 그래도 만기가 짧은 옵션은 나름 짭짤함.)

옵션 스프레드 거래에 관해서 알고 싶으면. -> 링크

11월 20일 만기옵션 거래 스샷을 못찍어서 가격 비슷한 27일 만기로 대체함

본인이 투자한 방법은 배어 콜 스프레드 방법인데 기초자산의 가격이 내려갈수록 이득을 보는 구조이다. (다만 손실에 제한이 있듯이 이득에도 제한이 있다.) 여기서 자세한 내용 참조.

1번째 계약은 $254에 Open 그리고 2번째 계약은 272에 open. 그리고 두 계약은 11월18일에 211과 208에 close 했다.

대략 254 + 272 - 211- 208 = $107의 이득.

위불 주식계좌

변동사항 X, 그냥 배당주 위주로 장기투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