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주식 계좌 공개

[UC우공] 주식계좌 12월 첫째 주

by 사용자 UC우공 2020. 12. 6.

로빈후드 주식계좌

로빈후드 계좌 3만 불 달성!

최근에 자정부터 새벽까지 일하는 밤 쉬프트이다 보니 낮 휴식 시간에 안정적으로 주식 거래할 시간이 충분해서 예전처럼 주 단위 스윙보다는 하루 이틀 단위로 짧게 먹고 빠지는 단타를 많이 치고 있다. 최근에 계속해서 $1000~1500 가량을 이익 중인데, 최근 운이 좋은 건지, 갑작스레 실력이 급상승한 건지는 계속 지켜봐야 알 것 같다.

또한 크로노스 및 대마초 관련 주식은 최근에 미국 내에서 합법화가 거의 된다는 뉘앙스로 뉴스가 많이 게시되고 있다. 언젠간 미국 모든 주에서 대마초가 합법이 되겠지만, 현재 실적이 엄청나게 크게 증가한 것도 아닌데 그에 비해서 주가가 너무 급격하게 오른 걸로 판단돼서 현시점에서 정리하고 일시적인 조정이 올 시에 다시 매수하려고 Limit Order로 주문을 넣었다.

(주 포지션은 Apple과 QQQ 불 콜 or 베어 콜 스프레드 포지션)

(Limit Order [지정가주문], Market Order [시장가 주문]에 대해서 아직 확실히 모른다면 링크를 확인!!!) 

로빈후드 옵션계좌

나스닥 시장이 너무 과열되기도 했고 현물 주식에 대한 헷지 차원에서 외가 풋옵션 1 계약 매수했다.

위불 주식계좌

에너지 관련 주식이 이제 반등에 제대로 나설 시기인 것으로 판단된다. 아무리 유가 선물이 바닥을 치고 전기차로 가솔린 소비가 줄어든다 한들 현재 모든 에너지의 기본은 화석연료이다. 발전소에서 석탄이나 석유를 태워서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몇 년 만에 모든 화석연료를 다른 에너지 자원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더 군다가 어디서 에너지를 얻을지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 탈원전이 대세라고 하는데 원자력발전소를 증축하는 것은 위치 선정, 설계, 시공, 여러 가지 테스트를 거쳐서 건설하는 데 몇십 년씩 걸린다. 갑작스럽게 이 대세가 전환된다고 보지 않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