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13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요즘에는 안 보이는데 예전에 빌리온이라는 유튜브채널에서 이 책을 추천? 아니면 광고? 를 통해서 알게되었다.책의 앞부분을 그냥 빠르게 읽다보면 "와 이거 뭔가 사짜냄새가 나는데?" 이런 책이다.뭔가 자기 무용담을 빠르게 전개하면서 "지금처럼 답답하게 살지 말고 대책 없이 어서 빨리 회사를 뛰쳐나오렴!" 이런 책인가? 라고 생각이 들 때 쯤 하나둘 여러 가지 예 또는 가정을 던져주며 이런 식으로 나아가면 도움이 될 거야 라면서 미래를 조금이나마 가르쳐 준다.만약에 돈에 대한 열정이 없는 사람이 읽는다면 "뭐 이런 책이 있어?" 라고 생각과 대학교육을 강조하고 좋은 직장이 인생에서 진리라고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정말 쓰레기라고 생각 들수도 있을 듯하다. 하지만 돈에 대한 내 생각과 저자의 생각이 비슷한.. 2020. 1. 30.
[LA] 미국 엘에이 K-town 가성비 ㅅㅌㅊ 음식점 (왕돈까스) 미국대륙횡단 마지막 여행 날 저녁에 피자로 대충 밥 때우고 LA에 지내는 형 집에서 침낭으로 하룻밤을 보내고 배고픈 배를 부여잡고 다 먹으려고 노력했는데 몇 조각을 남겼다. 이렇게 큰데 $8.99면 두께가 얇겠지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어릴 때 다들 한 번씩 먹어보았던 피카츄 돈까스의 약 2배에서 3배 정도 두께. 맛도 괜찮다. (솔직히 K-town에 다른 돈까스 전문점에 비해서 엄청 맛있다는 아닌데,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양이면 베리굳!!!) 구글에서 나온 이미지보다 돈까스는 조금 더 크게 주는 느낌. 결론적으로, 최근 최저 임금 상승으로 음식점에서도 가격을 다 올리는 추세인데 이 돈까스는 가성비 굳 :D. 따로 건물이 있는 게 아니라 가주마켓 푸드코드에서 여러 음식점 중에서 하나이다. (한국에 .. 2020. 1. 23.
[AZ] 미국 대륙횡단 3일차 - 운석 충돌구 Barringer Meteor Crater [NM] 미국 대륙횡단 3일차 - 뉴멕시코 대학교 University of New Mexico (UNM) [NM] 미국 대륙횡단 2일차 - 뉴멕시코 앨버커키 올드타운 & 휴게소 (Bowlin's Flying C Ranch) [TX] 텍사스 휴게소 (Gray County Safety Rest Area) 전편에 이어서. i-40 텍사스 주 고속도로 휴게소로 진입하는 중.. woogong2.tistory.com 전편에 이어서. 뉴멕시코 대학교를 구경하고 계속해서 달렸다. i-40 도로를 계속 따라가다가 선인장과 여러 기념품을 파는 가게가 있어서 잠깐 들렀다갔다. 계속해서 달려서 운석 떨어진 장소가 있다길래 계속해서 달려가다가 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피자헛으로~ 어릴 때 가족들이 다 모여서 특별한 날만 갔었는.. 2020. 1. 21.
[NM] 미국 대륙횡단 3일차 - 뉴멕시코 대학교 University of New Mexico (UNM) [NM] 미국 대륙횡단 2일차 - 뉴멕시코 앨버커키 올드타운 & 휴게소 (Bowlin's Flying C Ranch) [TX] 텍사스 휴게소 (Gray County Safety Rest Area) 전편에 이어서. i-40 텍사스 주 고속도로 휴게소로 진입하는 중. (미국은 Rest Area와 주유소가 다른개념이다. 휴게소(Rest Area)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고.. woogong2.tistory.com 전편에 이어서.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사진찍는 걸 깜빡했다. ;ㅅ; 아직 블로거의 자세가 안 되어 있다. 텍스 포함 $52불 호텔치고는 조식 정말 괜찮았다. 스크램블 에그와 메시포테이토(감자 으깬거), 소세지 수프, 각종 토스트와 빵, 여러종류의 잼, 사과주스, 오렌지 주스, 커피 여튼 기대 이상.. 2020. 1. 19.
[NM] 미국 대륙횡단 2일차 - 뉴멕시코 앨버커키 올드타운 & 휴게소 (Bowlin's Flying C Ranch) [TX] 텍사스 휴게소 (Gray County Safety Rest Area) 전편에 이어서. i-40 텍사스 주 고속도로 휴게소로 진입하는 중. (미국은 Rest Area와 주유소가 다른개념이다. 휴게소(Rest Area)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텍사스와 오클라호마를 지나가.. woogong2.tistory.com 전편 텍사스에 진입후 휴게소 편에 이어서. 뉴멕시코에 들어오고 드는 느낌이 배틀그라운드에 미라마 맵이 바로 떠올랐다. 경계선에서 계속해서 달렸다... 달리다가 달리다 너무 배가 고픈데 휴게소가 안나와서 오른쪽과 같이 간판이 나오길래 냅다 고속도로 출구로 :D 안에 DQ라는 Fast Food 체인점이 있어서 주문하자마자 배고픔에 바로 삼켜버렸다. 옆에 할머니랑 할아버지.. 2020. 1. 18.
[TX] 미국 대륙횡단 2일차 - 텍사스 휴게소 (Gray County Safety Rest Area) [OK] 오클라호마 시티 (트럭 운전사 간접경험) 장거리 운전하면서 트럭운전사들의 고충을 경험해 보았다. (장거리 운전 자체가 힘든 것이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이것 저것 물건 정리하고 최대한 간단하게 짐을 차에 싣고 Sacramento로 출발~ 지도상에.. woogong2.tistory.com 전편에 이어서. i-40 텍사스 주 고속도로 휴게소로 진입하는 중. (미국은 Rest Area와 주유소가 다른개념이다. 휴게소(Rest Area)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텍사스와 오클라호마를 지나가게 된다면 한번 쯤 들러서 경치 구경해보면 괜찮은 Gray County Safety Rest Area. 텍사스 느낌의 별 모양을 나타내는 건물과 철조 구조물로 천막 느낌을 낸 BBQ 파.. 2020. 1. 17.
[백준/파이썬3/2741] N 찍기 N 찍기 문제 자연수 N이 주어졌을 때, 1부터 N까지 한 줄에 하나씩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 N이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부터 N번째 줄 까지 차례대로 출력한다. 예제 입력 예제 출력 5 1 2 3 4 5 풀이 1 2 3 A = int(input()) for i in range(1,A+1): print(i) for문과 range함수를 사용하여 문제를 풀면된다. 2020. 1. 16.
[OK] 미국 대륙횡단 1일차 - 오클라호마 시티 (트럭 운전사 간접경험) 퇴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남들은 일부러 여행하러 오는데 좋게 좋게 생각하자! 장거리 운전하면서 트럭운전사들의 고충을 경험해 보았다. (장거리 운전 자체가 힘든 것이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이것 저것 물건 정리하고 최대한 간단하게 짐을 차에 싣고 Sacramento로 출발~ 지도상에 나오는 거리가 2288 mile (대략 3600 km). 아래는 첫날에 달린 거리. (비가 굉장히 많이 와서 안전운전 하면서 간간히 주요소에서 낮잠 자면서 계속 달렸다.) Memphis 에 외쪽에 주유소 아이콘이 보이는 Valero 라는 주유소에서 화장실에 가기 위해서 정차를 했는데,,, 정말로 경악을 금치 못했다. (아래 혐짤 조심) 급한 불 부터 먼저 끄고 바로 ㅌㅌ... 고속도로 바로 옆에 다른 편의 시.. 2020. 1. 16.
퇴사하면서 다시 생각해보는 회사와 개인의 관계 그동안 여러 생각이 많았지만 1월 9일 2020년에 LG전자 퇴사를 하게 되었다. 이 글 하나의 8월 26일부터 느낀 점과 심정 변화를 모두 기재할 수는 없지만, 결론적으로는 20주라는 시간 투자 대비 얻은 것이 매우 적었다는 나의 주관적인 결론이다. 회사에서 사람을 고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투자와 투자금 회수이다. 예를 들어서 한 사람을 일 년에 5만 불로 고용을 하게 되었다면 회사가 판단하기에는 그 사람을 활용하여 경제활동을 하게 된다면 5만 불 보다 더 많은 이득을 얻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 (회사에서 월급 준다고 고마워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시간이 길어지면 숙련도가 증가하면서 회사는 더욱 그 사람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서 다른 회사 or 분야로 가.. 2020. 1. 9.
[백준/파이썬3/1003] 피보나치 함수 피보나치 함수 문제 다음 소스는 N번째 피보나치 수를 구하는 C++ 함수이다. int fibonacci(int n) { if (n == 0) { printf("0"); return 0; } else if (n == 1) { printf("1"); return 1; } else { return fibonacci(n‐1) + fibonacci(n‐2); } } fibonacci(3)을 호출하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난다. fibonacci(3)은 fibonacci(2)와 fibonacci(1) (첫 번째 호출)을 호출한다. fibonacci(2)는 fibonacci(1) (두 번째 호출)과 fibonacci(0)을 호출한다. 두 번째 호출한 fibonacci(1)은 1을 출력하고 1을 리턴한다. fibona.. 2020. 1. 9.
[주식용어] P/E Ratio (PER) 인위적인 금리 동결 및 인하로 인해서 엄청난 유동성이 주식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로 인해서 미국의 각종 종합주가 지수는 끝없이 상승 중이다. 최근에 주식 얘기를 몇 번 하게 되는 경우가 생겼는데, PER 들어는 봤는데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려 한다. P/E Ratio = Market value per share​ / Earnings per share 어려워 보이지만 현재 주식의 가격을 한주당 영업이익으로 나눈 것이다. 그러면 PE Ratio (PER)이 나오게 된다. 이 숫자가 그래서 뭐??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하나의 예로 PE Ratio가 10이라면 $10/$1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10 값어치의 회사가 존재.. 2020. 1. 6.
[백준/파이썬3/10952] A+B - 5 A+B - 5 문제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입력은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줄에 A와 B가 주어진다. (0 < A, B < 10) 입력의 마지막에는 0 두 개가 들어온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A+B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복사 예제 입력 1 복사 1 1 2 2 3 5 3 4 7 9 8 17 5 2 7 0 0 풀이 1 2 3 4 5 while " ": A,B= map(int, input().split()) if A== 0 and B==0: break print(A+B) 기존에 풀었던 문제와 아주 비슷하다 하지만 이 문제에서 핵심은 0 0 을 입력하였을 때 프로그램이 종료.. 2020. 1. 4.